스노우보드 참 좋아하는데 맨날 키보드 앞에만 있네

구글 애드센스 비승인 : 콘텐츠 불충분 본문

일기

구글 애드센스 비승인 : 콘텐츠 불충분

워너-비 2017. 11. 8. 12:31

구글 애드센스 비승인




구글 애드센스 비승인 : 콘텐츠 불충분


티스토리 블로그에 광고를 추가하기로 했다.

이 작은 블로그로는 광고비가 얼마 안나오겠지만, 왠지 광고 수익 구조를 직접 체험해 보고 싶었다. 

구글 애드센스에 가입 후 신청을 했다.

구글 애드센스는 블로그에 간단한 소스코드를 추가하는 것만으로 포스팅에 광고를 삽입해주기에 상당히 간편하다.


검토 후 이메일 주겠다는 메시지를 받고, 반나절이 지나고 이메일을 받았다.

결과는 거절.

왜? 콘텐츠 불충분이 비승인 사유인데 ..

아마 이 두가지가 문제인 듯 하다.

1. 포스팅에 텍스트가 충분히 있어야한다. 이미지, 동영상 뿐이면 거절 사유가 된다.

2. 포스팅 내용이 완전한 문장이나 구문이어야 한다.


아직 포스팅 수가 부족해서가 아닐까 추측을 해본다.

더 부지런히 활동하고, 매일 신청을 해야겠다.

승인이 되면, 팁을 포스팅 할 예정이다.


아래는 구글 애드센스로부터 수신한 이메일 전문이다.



애드센스 신청 결과 알림

가입축하 이메일에 나와 있듯이 사이트에 애드센스 코드를 삽입하시면 애드센스 신청서의 2차 검토가 진행됩니다. 검토 결과 다음과 같은 위반사항이 발견되어 귀하의 계정이 승인되지 않았습니다.

비승인 사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콘텐츠 불충분: 애드센스에서 승인을 받고 귀하의 사이트에 관련 광고를 게재하려면, 웹페이지에 있는 텍스트의 양이 Google 전문가가 검토하고 Google 크롤러가 페이지의 주제를 파악할 수 있을 만큼 충분해야 합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페이지에 충분한 양의 텍스트가 있는지 확인하세요. 콘텐츠의 대부분이 이미지, 동영상 또는 플래시 애니메이션인 웹사이트는 승인되지 않습니다.
  • 콘텐츠에는 완전한 문장이나 구문이 있어야 하며, 제목만 나열하는 것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 애드센스 신청서를 제출하기 전에 귀하의 웹사이트가 제작이 완료되어 게시된 상태인지 확인하세요. 사이트가 베타 테스트 또는 '공사 중' 단계에 있거나 웹사이트 템플릿만으로 구성되어 있다면 신청서를 제출하지 마세요.
  • 웹사이트의 라이브 페이지에 광고 코드를 삽입하세요. 메인 페이지가 아니어도 무방하지만, 애드센스 광고 코드만 삽입되어 있고 다른 콘텐츠가 전혀 없는 테스트 페이지는 승인되지 않습니다.
  • 방문자가 웹사이트의 모든 섹션과 페이지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분명한 탐색 방법을 제공해야 합니다.
  • YouTube 동영상으로 수익을 창출하려면 YouTube 수익 창출 프로그램에 가입해야 합니다. 동영상만 포함된 블로그와 웹사이트는 승인되지 않습니다.

---------------------

신청서를 업데이트하고 다시 제출하려면 google.co.kr/adsense에서 신청서에 기재한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로그인하세요. 귀하의 계정이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을 준수하는지 애드센스 전문가가 검토하므로, 신청서를 다시 제출하기 전에 모든 문제를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애드센스 도움말 센터 또는 게시자가 애드센스에 대한 각종 권장사항을 공유하는 공간인 애드센스 제품 포럼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Google 애드센스 팀

본 이메일은 수신이 불가능한 발신 전용 주소에서 발송한 것이므로 본 이메일에 회신하지 마세요.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Google 애드센스 도움말 센터에서 자주 묻는 질문(FAQ)에 대한 답변을 확인하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