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노우보드 참 좋아하는데 맨날 키보드 앞에만 있네

Google Cloud PlatForm 본문

개발

Google Cloud PlatForm

워너-비 2017. 11. 12. 01:46

Google Cloud PlatForm




한가하게 구글링을 하던 중 우연히 Google Cloud PlatForm 무료사용 배너광고를 발견했다.

12개월동안 사용할 수 있는 300불 credit을 제공한다는 건데, 이번 겨울 웹플랫폼 프로젝트에 유용하게 쓰일 것 같아 알아보기로 했다.



Google Cloud PlatForm 이란?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은 구글 데이터센터 인프라를 바탕으로 컴퓨트, 스토리지, 네트워킹, 빅데이터, 머신러닝 등 서비스를 제공하는 클라우드다.

쉽게 말해 구글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API를 우리같은 사람들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빅데이터 서비스로는 대규모 데이터를 저장, 분석할 수 있는 BigQuery 플랫폼이 있다.

문법이 SQL과 유사하다고 하니 연말에 아주 간단한 어플을 만들어볼 계획이다.

머신러닝 API의 예로 Speech API(음성을 인식하여 텍스트로 변환), Translate API, Vision API 등이 있다.

대학교때 Google Vision API를 이용한 어플을 제작했었던 기억이 난다. 안드로이드 시작한지 1달도 안된 초보도 어렵지 않게 다룰 수 있었다.

그 외에도 다양한 API가 있다.


무료사용 신청하기


간단하다. 아래 링크를 따라가서 'Try it free' 를 클릭하면 된다.

신용카드 정보를 입력해야하지만, 무료체험만 사용할시에는 요금이 청구되지 않는다고한다.


Google Cloud PlatForm 바로가기


  • 모든 Cloud Platform 제품에 액세스

    앱, 웹사이트, 서비스를 구축하고 실행하는 데 필요한 Firebase, Google Maps API 등의 모든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무료 크레딧 300달러

    가입하여 Google Cloud Platform에서 이후 12개월 동안 사용할 수 있는 $300의 혜택을 받아 보세요.

  • 무료 평가판 종료 후 자동 청구되지 않음

    신용카드를 요청하는 이유는 자동 가입을 방지하기 위해서입니다. 유료 계정으로 직접 업그레이드하지 않는 한 요금이 청구되지 않습니다.

  •  


    신청을 완료하면 아래와 같은 메시지를 볼 수 있다.

    기본적으로 300달러 크레딧 사용이 가능하고, 모두 소진시에는 무료 products에 한하여 이용이 가능하다.



    한글자료가 아직 미흡하여 학습하는데에 시간이 오래걸리는.. 나같은 분들을 위해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 사용법에 관한 책이 있다.

    일년 전에 집필된 ebook이며, 무료로 볼 수 있으니 필요하신 분은 링크를 타고 가시길.

    빠르게 훑어보는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 ebook 바로가기


    구글 클라우드를 이용하려면, VM 인스턴스를 생성해야 한다.

    이건 다음 포스팅에 이어서 하겠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