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노우보드 참 좋아하는데 맨날 키보드 앞에만 있네

트럼프 "나는 관세맨" 뉴욕지수 폭락 본문

시사/사회

트럼프 "나는 관세맨" 뉴욕지수 폭락

워너-비 2018. 12. 5. 12:47
트럼프 "나는 관세맨" 뉴욕지수 폭락

 

왜 증시가 갑자기 하락장을 찍었나 했더니 도람푸가 또 한건 했네요.

말 한마디에 공포지수 상승으로 증시를 하락세로 만들어버리는 그는...

아래는 미국 대통령 도널드 트럼프님이 어제자(4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중국에 압박을 가한 텍스트 원본입니다.

 

출처 : twitter

 

중국의 태도에 변화가 없다면, 중국을 향해 관세 폭탄을 퍼붓겠다는 선전포고인데요.

덕분에 4일 다우존스산업평균지수는 전거래일보다 3.10% 하락, 나스닥종합지수도 3.80% 하락..

국내에서는 삼성전자, sk하이닉스, 셀트리온, lg화학, 현대차, 포스코 등 시가총액 상위종목 대다수가 영향을 미쳐 하락세를 탔었습니다.

 

위의 트윗를 보면 타 국가가 미국의 부를 침해하려 한다면, 특권에 대한 대가를 지불해야하고, 이미 미국은 수십업 달러의 관세를 벌어들이고 있다는 내용을 통해 이번 무역협상이 옳다는 것을 강조하기도 했네요.

마지막에 "MAKE AMERICA RICH AGAIN" 이라는 문구로 자국의 부흥을 강조한 것을 보아, 앞으로도 무역협상에 있어 강경한 입장을 고수할 것으로 보입니다.

 

10월10일 낙폭 이후, 그간 나쁘지않은 흐름을 기록했기 때문에 예상치 못한 하락장은 많은 분들을 당황시킨듯 합니다.

이번 공포지수 상승으로 인한 하락조정을 기회로 잡아야겠지요

'시사 > 사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울 지하철 파업 내일 21일부터 시작  (1) 2020.01.20
Comments